• 경기분석
  • 선발명단
  • 부상명단
  • 부상명단

    7월 9일 K-리그 K1 (결장자첨부) 핵심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땡글이 작성일22-07-09 15:32 댓글0건

    본문

    c38131538072bffc3c5d1d5ec2004c63_1657330

    7월 9일 K리그 K1 < 전북현대 vs 인천유나이티드 > 분석

    전북 현대는 주중 서울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리그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했다. 6월 A매치 이후 완벽 부활을 신고하며 선두 울산과의 승점 차를 5점으로 좁혀둔 상황. 순식간에 울산의 독주체제를 깨뜨렸음은 물론, 역전 분위기까지 연출해내고 있는 상태다. 다른 무엇보다 전반기 내내 부진하던 공격진이 완벽 부활을 신고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FW 구스타보(5골)-MF 바로우(3골 4도움)-쿠니모토(4골 1도움) 3인방의 최근 폼이 특히 좋다는 평가. ACL에서 고독한 에이스급 활약을 펼쳤던 MF 문선민까지 살아날 경우 당분간 공격진의 기세는 수그러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구스타보와의 주전 경쟁에서 밀린 FW 일류첸코는 FC서울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MF 송민규 역시 부상을 털고 돌아왔다는 소식. 주중 서울전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아껴둔 MF 바로우, 문선민, 김보경, DF 이용 등은 주말 선발 출격이 유력시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2승 4무 3패로 부진한 양상이지만, 인천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7승 4무로 11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수원FC와의 주중 홈경기에서 막판 고비를 넘기지 못한 채 0-1 분패를 당했다.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5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어느새 7위 대구와의 승점 차가 4점으로 좁혀진 만큼 파이널A(상위스플릿) 수성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반등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문제는 에이스 FW 무고사(14골)를 비셀 고베로 떠나보낸 상태에서 그 대체자로 낙점했던 일류첸코를 서울에게 빼앗기고 말았다는 점이다. 그 대신 경남으로부터 MF 에르난데스(2부 8골)를 긴급 수혈하긴 했지만, 무고사와 같은 최전방 공격수가 아닌 측면 윙어라는 점에서 다소 애매한 보강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에르난데스의 이번 주말 데뷔가 가능한지 여부도 불투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FW 이용재(1골), 송시우(2골), MF 아길라르(0골) 등이 평소 이상의 역량을 보여주지 못하는 한 전북 원정에서 이변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4무 2패로 승률 5할 이상이며, 전북 원정에서도 내리 5연패를 당하는 등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전북: FW 일류첸코(주전급/불투명), DF 최보경(백업/부상).

    인천: FW 무고사(핵심전력/이적), MF 여름(주전/부상), 에르난데스(주전/불투명), DF 오반석(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전북 현대의 6:4 우세를 예상. 팀 전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온 에이스 무고사를 떠나보낸 인천이다. 검증된 대체자를 아직 구하지 못했다는 점, 전북이 후반기 들어 완벽 부활을 신고했다는 점, 두 팀의 천적관계가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전북 승(추천:★★★★☆).

    - 핸디캡: 전북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k1.gif

    7월 9일 K리그 K1 < 대구FC vs 울산현대 > 분석

    대구FC는 수원 원정에서 수적 우위를 안고 싸웠음에도 불구, 후반 뒷심부족을 드러내며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수원FC에게 6위 자리를 내주고 7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수원FC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주말 홈경기 승리 시 파이널A 재진입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주중경기 내용 및 결과가 모두 실망스러웠던 대구이기는 하지만, 홈에서의 공격력 호조가 꾸준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홈 기준으론 FA컵 포함 공식경기 6연속 무패행진 중이기도 하다. 여름에 계약이 만료된 MF 라마스의 대체자로 같은 브라질 출신 MF 페냐를 발빠르게 영입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단, 이번 주말에 당장 데뷔할지 여부는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에이스 FW 세징야(5골 5도움) 역시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세징야 결장 시 6월 A매치 이후에도 꾸준한 호조를 유지 중인 MF 고재현(7골 1도움)이 평소보다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3무 2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울산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3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울산 현대는 강원과의 주중 홈경기에서 짜릿한 2-1 역전승을 거두고 포항전 패배(0-2)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냈다. 단, 경기내용은 여전히 답답했다는 평가. 현재 순위는 변함없이 선두지만, 2위 전북과의 승점 차가 어느새 5점으로 좁혀진 만큼 빠른 시일내에 상승세로 돌아서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주포 FW 레오나르도(8골)가 강원전을 통해 6경기 연속 골침묵을 깼다는 점은 충분히 긍정적이지만, FW 엄원상 정도를 제외하면 공격진의 폼은 여전히 좋지 못하다는 평이다. 여름 무더위와 함께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다, 어느샌가부터 2옵션 FW 코스타가 전력외로 구분되기 시작했다는 점도 커다란 악재로 다가온다. 코스타를 하루 속히 정리하고 새로운 피를 수혈해와야 할 듯. 그래도 MF 아마노의 강원전 활약상이 요근래 가장 괜찮았다는 점, MF 이규성의 폼 역시 조금씩 올라오는 추세라는 점 등은 나름의 위안거리로 다가온다. 주력 멤버들 가운데 별다른 부상자 공백은 없다는 소식. 올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1무 2패로 선두팀다운 강세가 돋보이지만, 대구 원정 기준으론 최근 3경기 2-2 무, 1-2 패, 1-2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대구: FW 세징야(핵심전력/불투명), MF 페냐(주전/불투명), DF 홍정운(주전/불투명), 김우석(주전/불투명).

    울산: FW 코스타(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주중에 강원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울산이지만, 공격진의 폼은 여전히 좋지 못한 상태다. 요근래 대구 원정에 취약한 면모를 나타내오기도 했다. 단, 대구 역시 에이스 세징야가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무승부를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대구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MTg0NjE2NTI3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경기분석
  • 선발명단
  • 부상명단
  • 부상명단 목록

    Total 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