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분석
  • 선발명단
  • 부상명단
  • 부상명단

    5월 4일 K-리그 K2 (결장자첨부) 핵심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bbss 작성일22-05-04 15:46 댓글0건

    본문

    5월 4일 K리그 K2 < 부천FC vs 부산아이파크 > 분석

    부천FC는 광주 원정에서 0-1로 무릎을 꿇고 리그 5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2위, 선두 광주보다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이번 홈경기 승리 시 광주와 더욱 치열한 선두 경쟁을 이어가게 될 전망이다. FA컵 3R 수원FC전 승리(1-0)를 통해 분위기를 곧바로 반전시켰다는 점, 홈 기준으론 올 시즌 공식경기 무패(6승 2무)라는 점 등을 감안하면 광주전보다는 훨씬 나아진 모습이 기대된다. 별다른 부상누수 없이 풀전력을 가동할 예정이기도 하다. 유일한 불안요소가 있다면 새로 영입한 두 용병 FW 은나마니(1골), 요르만(1골)이 다소 실망스러운 득점력 및 결정력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은나마니는 저돌적인 반면 문전 침착함과 세밀함이 부족하고, 요르만은 탄탄한 기본기와 이타적인 연계 플레이에 비해 파괴력이 아쉽다는 평이다. 두 선수 중 한 명이라도 주포급 활약을 펼쳐줘야 상위권 성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2무 1패로 근소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부산 아이파크는 안양과의 홈경기에서 막판 고비를 넘기지 못한 채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거의 다 잡았던 승리를 종료 직전 실점과 함께 놓치고 만 상황. FA컵 3R에선 상당 수 주전 멤버들을 선발로 내보냈음에도 불구, 울산시민축구단에게 0-2로 패하는 수모까지 당한 상태다. 공식경기 5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을 뿐 아니라, FA컵에서 멘탈적으로도 큰 타격을 입은 만큼 부천을 원정에서 잡아낼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부상 재발로 2경기 연속 결장한 주포 FW 안병준(3골)의 복귀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소식. 부산 공격의 절반이나 다름없다는 점에서 결장 시 치명상에 가까운 전력 손실이 우려된다. MF 드로젝이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제 몫을 다해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안병준의 공백을 메워야 할 FW 박정인(2골)은 전반적인 활약상이 지난 시즌만 못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올 시즌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꼴찌까지 추락한 만큼 이번 부천전을 통한 반등이 절실히 요구된다. 현재까지의 원정 성적은 1무 4패로 리그 전체를 통틀어 꼴찌지만, 부천 원정에선 2018 시즌의 0-1 패배 후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부천: -

    부산: FW 안병준(핵심전력/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부천FC의 6:4 우세를 예상. 리그 꼴찌까지 추락했음은 물론, FA컵에서 주전들을 내보냈음에도 울산시민축구단에게 0-2 완패를 당한 부산이다. 주포 안병준의 복귀가 쉽지 않은 상태이기도 하다. 그간의 부천 원정 강세를 이어가기는 어렵다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부천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k2.gif

    5월 4일 K리그 K2 < 김포FC vs 광주FC > 분석

    김포FC는 충남 아산 원정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리그 9위로 추락했다. 그 직후에 펼쳐진 FA컵 3R에서도 부산교통공사와 연장혈투를 펼친 끝에 1-2로 패배, 탈락 고배를 마시고 만 상황. 시즌 초반 K리그2 무대를 강타했던 고정운 감독의 압박축구가 더 이상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공격수들의 골 결정력이 바닥을 치고 있다는 점, 새로 영입한 두 용병 FW 유리치치-MF 마루오카의 팀 공헌도가 아직까지도 미미하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빠른 반등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그나마 유리치치는 자신이 성남의 뮬리치와 유사한 재능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해낸 상태지만, 도르트문트 출신 마루오카의 경우 거의 존재감이 없는 수준이다. 하루 속히 이름값을 해줘야 할 듯. 지난 시즌 K3리그 MVP를 수상했던 FW 정의찬이 K리그2 무대에선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큰 아쉬움이다. 다행히 주력 멤버들 가운데 별다른 부상자 공백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 상대로는 올 시즌 개막전 당시 2-1로 승리했던 기억이 아직까지도 생생하다.

    광주FC는 부천을 1-0으로 잡고 선두 탈환에 성공한 직후 FA컵 3R에서 인천을 6-1로 초토화시켰다. 서로 1.5군을 가동한 경기였음에도 불구, K리그1 2위 팀을 원정에서 대파하는 기염을 토해낸 상황. 공식경기 7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하는 동안 경기력이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 당분간 파죽지세를 이어갈 것이란 평가가 지배적이다. 에이스 FW 헤이스(5골)를 필두로 한 공격진의 폼이 고르게 좋은 상태이기도 하다. FA컵을 통해 MF 김종우, 이찬동, DF 한희훈, 박준강까지 부상을 털고 돌아오는 등 호재가 넘쳐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중원 사령관 김종우까지 빠르게 정상 컨디션을 회복할 경우 헤이스-이건희-마이키 등은 양질의 2선 지원을 등에 업고 골사냥에 나서게 될 전망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올 시즌 리그 원정경기 성적은 2승 1무 1패로 승률 5할 이상이며, 김포 원정에선 이번에 첫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 주요 결장자

    김포: -

    광주: FW 이건희(주전/불투명), MF 이순민(주전급/불투명), 정현우(백업/부상), DF 이한샘(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광주FC의 6:4 우세를 예상. FA컵에서 인천을 무려 6-1로 초토화시키며 팀 사기가 절정에 도달해 있는 광주다. 김포의 최근 부진 및 공격진의 결정력 난조 등을 종합하면 개막전 이변을 재현하긴 어렵다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광주 승(추천:★★★★☆).

    - 핸디캡: 광주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MzcxNjg1NDU5Ng==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경기분석
  • 선발명단
  • 부상명단
  • 부상명단 목록

    Total 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