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분석
  • 선발명단
  • 부상명단
  • 경기분석

    야구 | 8월 10일 NPB 경기분석 추천조합! MLB 적중인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봉은사 작성일22-08-10 17:39 댓글0건

    본문

     

    요코하마 VS 한신


    -요코하마-

    선발투수 - 하마구치 하루히로 

    하마구치 하루히로는 올시즌 11경기 4승 4패 66.2이닝 20실점 방어율 2.70을 기록중인 좌완투수입니다. 커터, 커브, 슬라이더를 주로 구사하고 있는 가운데 좌완 투수의 잇점을 최대한 살리며 우타자 몸안쪽을 노리는 제구를 통해 올시즌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6월달의 경기에서 많은 실점을 내어주며 경기력 기복을 나타내기는 했지만 7월달에 들어 다시금 영점을 잡아내며 실점 제어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직전 히로시마전에서는 6이닝 2실점 5피안타 1피홈런 2삼진 1볼넷으로 승패없이 마운드를 내려왔고 올시즌 한신과의 2차례 맞대결에서는 0승 2패 10.2이닝 5실점으로 방어율 4.2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신-

    선발투수 - 마사시 이토 

    마사시 이토는 올시즌 12경기 8승 2패 87.2이닝 20실점 방어율 1.85를 기록중인 좌완투수입니다. 지난 시즌에는 방어율 2.41을 기록한 가운데 피홈런의 횟수가 다소 많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올시즌에 들어서는 피홈런의 가능성을 확연히 줄여냈으며 깔끔한 제구력을 바탕으로 올시즌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8월 18일 요코하마전을 기점으로 6연승을 거두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평균적으로 7~8이닝을 소화해내고 있으며 경기당 1시점 정도만을 내어줄 정도로 너무도 안정적인 피칭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일정에서도 호투가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경기 예측-

    시리즈 1차전에서는 한신이 3:2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선발 이마나가 쇼타 선수가 2실점으로 9이닝을 소화해준 반면 요코하마는 불펜 카지야 렌 선수가 1실점을 내어준 부분이 승패를 갈라놓게 되었습니다.

    양팀 모두 매우 안정적인 투수진들을 자랑했던 경기였는데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양팀 선발 투수 모두 최근 경기력이이 매우 좋은 투수들인 만큼 이번 일정에서도 비슷한 기조가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여 기준점 7.5점 언더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픽 : 한신 승 / 언더




    오릭스 VS 라쿠텐


    -오릭스-

    선발투수 - 야마모토 요시노부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올시즌 18경기 10승 5패 130이닝 30실점 방어율 1.80을 기록중인 우완투수입니다. 스트라이크존 구석 이곳 저곳을 노리는 뛰어난 제구력을 바탕으로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는 투수로 지난 시즌에는 무려 삼진 236개와 볼넷 43개를 기록한 경험이 있습니다. 올시즌 역시 매우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가운데 이닝 소화 능력까지 뛰어나 7이닝 정도는 믿고 맡길 수 있는 투수입니다. 직전 세이부전에서는 6이닝 1실점 7피안타 7삼진 4볼넷으로 승패없이 마운드를 내려왔고 올시즌 라쿠텐과의 2차례 맞대결에서 1승 1패 11이닝 4실점으로 방어율 3.2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라쿠텐-

    선발투수 - 가라시마 와타루 

    가라시마 와타루는 올시즌 10경기 3승 2패 54.1이닝 19실점 방어율 2.82를 기록중인 좌완투수입니다. 변화구의 비중을 많이 가져가면서 주로 범타 유도를 통해 타자들을 상대하고 있는 모습으로 5월 25일 첫 등판 이후 7월 첫째주 경기까지는 무실점 투구 2번을 포함해 안정적인 실점 제어 능력을 보였지만 최근 4번의 경기에서는 확실히 실점 확률이 크게 높아진 상태입니다.

    직전 지바롯데전에서는 구속 문제로 인해 5이닝 3실점의 기록을 보였고 또한 올시즌 오릭스와의 맞대결에서는 4이닝 6실점으로 가장 좋지 못한 성적을 기록한 경험이 있어 사실상 이번 일정에서 매우 확실한 투구를 이어가기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예측-

    오릭스 요시노부 투수는 뛰어난 제구를 바탕으로 올시즌 좋은 투구 내용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경기력 기복없이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 

    라쿠텐 와타루 선수의 경우 올시즌 2점대의 방어율을 기록하고는 있지만 7월 이후의 경기에서 실점 가능성이 꽤나 높아졌고 맞대결 구간에서도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직전 1차전에서도 오릭스가 5:1로 승기를 잡았다는 점도 오릭스의 승리 가능성을 높여주는 지표중 하나로 보입니다.

    선발 매치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오릭스 승리 가능성 추천드립니다.



    추천픽 : 오릭스 승 / 오버




    니혼햄 VS 세이부


    -닛폰햄-

    선발투수 - 우에하라 켄타

    우에하라 켄타는 올시즌 20경기 3승 3패 52.2이닝 16실점 방어율 2.73을 기록중인 좌완투수입니다. 190cm의 큰 신장에서 나오는 파워풀한 구속과 팔의 떨어지는 각이 무척이나 높아 공의 궤적이 매우 높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로 선발과 불펜을 넘나들며 올시즌 안정적인 투구 내용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6월 19일 지바롯데전에서의 5.1이닝 4실점 패배를 기점으로 3연패를 당하며 컨디션이 급격히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직전 소프트뱅크전에서 8이닝 무실점 투구로 승리를 거두며 다시금 경기력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올시즌 세이부와의 3차례 맞대결에서는 0승 1패 6.2이닝 3실점으로 방어율 4.0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이부-

    선발투수 - 히라이 카츠노리 

    히라이 카츠노리는 올시즌 24경기 6승 5패 58이닝 20실점 방어율 2.33을 기록중인 우완투수입니다. 다양한 변화구의 배합과 함께 다양한 코스를 소화하며 타자의 헛스윙을 이끌고 있는 히라이 카츠노리는 올시즌 초반부에는 주로 불펜으로 등판하다 6월 말부터 선발로 등판하고 있는 가운데 7월 24일 라쿠텐전에서의 4.1이닝 6실점 패배를 제외하고는 매우 안정적인 실점 제어 능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올시즌 닛폰햄과의 4차례 맞대결에서는 1승 1패와 함께 9이닝 4실점으로 방어율 2.00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경기 예측-

    시리즈 1차전에서는 닛폰햄이 5:3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선발 싸움에서는 비등비등한 흐름이 이어졌지만 세이부 불펜 마스다 타츠시 선수가 3실점을 내어준 것이 승패를 갈라놓은 경기였습니다. 오늘 경기에 선발로 등판하는 두 선발투수의 경우 2점대의 안정적인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불펜에서 뛰던 선수들이기에 이닝 소화 능력이 그리 좋지는 못합니다. 최대 기대치는 5~6이닝 정도이며, 양팀 불펜 상황이 그리 녹록치만은 않기에 6.5점으로 매우 낮게 형성되어 있는 기준점을 넘는 점수대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은 경기로 보입니다.

    기준점 6.5점 오버 경기 추천드립니다.



    추천픽 : 세이부 승 / 오버버




    주니치 VS 요미우리


    -주니치-

    시리즈 1차전 3-2로 승리한 주니치입니다. 13안타로 상하위할거없이 오랜만에 타선에서 맹타가 나오며 타자력을 앞세웠습니다. 요미우리는 7안타 1사사구로 나름 만족할만한 공격력을 보여줬지만 투수진이 유독 주니치 타선 상대로 피안타율이 높았습니다.


    주니치 선발 우에다 코타로는 정규 시즌 3경기 0승 3패 방어율 4.5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신전 6이닝 2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7탈삼진을 뽑아냈고 2피안타 1피홈런 1볼넷으로 제 역할을 해냈지만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하며 패전 투수를 기록했습니다. 


    -요미우리-

    정규 시즌 17경기 9승 5패 방어율 2.8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신전 8이닝 2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6탈삼진을 뽑아냇고 4피안타 1피홈런 2볼넷으로 제 역할을 해냈지만 득점 지원을 받지 못하며 패전 투수가 되었습니다.



    -경기 예측-

    선발 투수 전력에 우세가 예상되는 요미우리입니다. 토고 쇼세이는 꾸준하게 요미우리 선발 로테이션 자리를 지켜온 검증된 투수입니다. 직전 등판 패전투수가 됐지만 8이닝 2자책점 피칭으로 안정된 투구 내용을 보였고 정규 시즌 주니치 타선 상대로도 1경기 7이닝 2자책점 피칭을 기록했습니다. 우에다코타로는 직전 등판 시즌 첫 QS피칭으로 제 역할을 해냈지만 직전 등판 이전 2경기 연속 역투하며 정규 시즌 제 역할을 해냈습니다. 선발간 전력 차이가 큰 일정으로 보이네요.


    추천픽 : 요미우리 승리 / 언더




    지바롯데 VS 소프트뱅크


    -지바롯데-

    사사키 로키(6승 2패 방어율 1.89)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섭니다. 복귀전이었던 3일 라쿠텐 원정에서 5.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사사키는 구속이 떨어졌다는 문제를 일으킨 바 있습니다. 그래도 홈 경기에선 여전히 무패의 투구를 자랑하고 있고 소프트뱅크 상대로도 강점을 가진 투수라는건 이번 경기에 기대를 걸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전날 이시카와 슈타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3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지바롯데의 타선은 정말로 타카베의 빈자리를 너무나 극명하게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외인 타자들이 홈런을 치지 못하면 아예 답이 안나오는 수준인데요. 그나마 불펜이 무실점으로 버텨준게 다행일지도 모릅니다.



    -소프트뱅크-

    히가시하마 나오(6승 5패 방어율 2.87)가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3일 니혼햄 원정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히가시하마는 7월에 접어든 뒤부터 투구의 안정감이 많이 흔들리는 중입니다. 7월 18일 지바롯데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작년부터 지바롯데 원정 투구가 기복이 있다는건 좋은 소식은 되지 못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애니 로메로를 무너뜨리면서 3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그 이상의 득점을 올릴 찬스에서 멈춰버린게 아쉬움을 남기는 부분입니다. 소프트뱅크 역시 홈런의 실종이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인데요. 그래도 모이네로의 마무리는 여전히 철벽에 가깝습니다.



    -경기 예측-

    어제경기에서는 소뱅선발 이시카와의 8이닝 무실점 호투로 3대 0으로 지바롯데를 잡았습니다. 양팀은 이번시즌 10승 5패로 상대전적에서 소뱅이 앞서 있는데요. 오늘 경기 소프트뱅크 선발은 히가시하마는 현재 4연패 중으로 7월부터 승리가 없습니다. 지바롯데 선발 사사키은 라쿠텐 복귀전에서는 5 1/3이닝 동안 5실점 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선발진이 부실하다는 느낌이고 소프트뱅크 타선은 유독 사사키에게 그야말로 말리는

    모습이 자주 연출되는 중입니다.



    추천픽 : 지바롯데 승 / 오버




    히로시마 VS 야쿠르트


    -히로시마-

    정규 시즌 18경기 4승 7패 방어율 3.4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야쿠르트전 5.2이닝 3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5탈삼진을 뽑아냈고 6피안타 3피홈런 1볼넷으로 제 역할을 해내지 못했습니다.


    -야쿠르트-

    정규 시즌 2경기 0승 0패 방어유 3.0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히로시마전 2이닝 1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2탈삼진을 봅아냈고 4피안타 1피홈런을 기록했습니다.


    -경기 예측-

    시리즈 1차전 2-0으로 승리한 히로시마입니다. 9안타 1사사구로 타선에서 역할을 해냈고 투수진이 단 1실점도 허용하지않는 호투를 보였고 야쿠르트는 현재 4연패중입니다. 선발 투수 전력에 압도적인 우세가 예상되는 히로시마네요. 구리 아렌은 팀의 상위 자원으로써 실망스러운 피칭이 이어지고 있지만 꾸준하게 선발 로테이션에 자리를 지켜온 검증된 투수입니다. 정규 시즌 야쿠르트 타선을 상대로 4경기 선발 출전해 3.28의 방어율로 난타 허용 비중은 높지 않았습니다. 호시 토모야는 선발보다 불펜급 자원입니다. 선발 뎁스에 실점을 붙이기위해 선발 투수로 출전 기회를 받고 있지만 이닝 소화력에 문제를 보이며 3이닝채 소화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추천픽 : 히로시마 승 / 오버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경기분석
  • 선발명단
  • 부상명단
  • 경기분석 목록

    Total 18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